티스토리 뷰

저 또한 이를 피해 갈 순 없었네요. 처음 정지를 당하고 2달간 광고 게재 제한에 걸린 부분을 한창 해결하다가 해결된 지 겨우 2주 정도 된 것 같았는데, 또다시 이렇게 정지를 당하니 조금은 허탈한 맘이 듭니다. 처음에는 무척이나 당황스럽고 혼란스러웠는데, 이미 겪어본지라 당황하기보다는 조금은 황당하네요. 이게 그런데 무효 클릭이 과연 알아본다고 해서 알아질 순 있는지나 모르겠네요. 첫 번째 당시에도 구글 측에 이런저런 사유와 함께 나름대로 정보를 수집하여 메일을 두 차례 보냈으나 허탕에 지나지 않은 전례가 있어서, 이 마저도 다소 회의적이네요.

 

이런 부분은 아마도 이웃님들의 선의로 클릭한 부분이 무효 클릭으로 인식된 것인지, 누군가가 악의적으로 광고를 클릭한 것인지는 정말 알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이런 점을 들어 이웃님들에게도 제가 당부의 말씀을 전한 바 있기에, 아마도 개인적으로는 두 번째 사안에 무게가 더 클 것으로 사료됩니다.

 

많은 이웃 님들이 요 며칠사이에 계속 정지가 걸린다는 소식을 접하고 저 역시도 '아... 곧 나도 올 수도 있겠는데?'라는 생각을 하던 찰나에 겪은 것이라 더더욱 황당하네요... 어쩌면 티스토리 애드센스에 있어 사업을 접으려나? 하는 생각도 조금은 드는 요즘입니다. 그만큼 구글이 광고 수익에 있어 어려움을 겪기에...

 

몇몇 이웃님들은 구글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IP를 추적해 보고 이를 대비한다고도 하셔서 저 또한 이 부분에 무게를 두고 한 번 알아는 보겠습니다. 그러나 이 또한 근본적으로 해결책이 될 순 없다는 것을 느낌적으로 알기에 크게 와닿을 것 같지는 않네요...

 

많은 이웃 님들이 하나둘씩 광고 게재를 잃어가고 있기에 특별히 다른 이웃님들도 대비와 대책을 세우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광고 게재가 제한적이라는 구글 님들의 소식과 함께 허탈하기 짝이 없는 게시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에 대한 설명들
광고 게재가 제한적이라는 구글 님들의 소식과 함께 허탈하기 짝이 없는 게시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에 대한 설명들

 

 

행여 이 부분에 대해 조치를 통해 광고 제한을 풀었던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은혜로운 경험담 알려주시면 너무나 감사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