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 근처에 푸짐하고 품질 좋은 해산물이 일품인 조개전골 식당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온 가족이 함께 찾아갔다. 혼자만 알고 있을까 싶다가도 이런 곳은 널리 널리 유명해져야 한다는 생각으로 공유하고자 한다. 도심가에서 푸짐하게 조개 전골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출발해 보도록 하자!

 

 

가게 위치

 

가게 위치는 경기도 화성시 상가 지산 2길 11-10층 1층이며 아래 지도와 같다.

 

 

 

 

 

흔히 말하는 동탄 2 신도시의 11자 상가에서 안쪽으로 들어가면 지도에서와 같이 한백중학교 바로 맞은편에 가게가 위치해 있다.

 

 

가게-입구-전경
가게-입구

 

 

 서비스 옵션 및 영업시간

 

가게 영업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이곳 역시 다루는 음식 특성상 배달은 되지 않고 오로지 매장 내에서만 식사가 가능하다.

 

  • 영업시간: (월-일) 오전 11:30 ~ 오후 10:00

 

 

조개구이 솔직 후기

 

메뉴는 조금은 심플한 편이다. 조개전골이 기본 베이스로 스페셜로 낙지, 전복, 소고기 중 선택이 가능하고 오로지 해산물로 가고 싶으신 분들은 문어를 추가하여 드실 수 있다. 전골이기에 따로 칼국수는 포함되지 않기에 사리를 추가하거나 별도로 칼국수 메뉴를 주문해야 한다. 그러나 양이 어마어마하기에 별로의 칼국수 주문은 기호에 따라 주문이 필요할 뿐 굳이 필요 없을 것으로 생각된다.

 

 

가게-메뉴가게-메뉴-옆에-걸린-조개의-효능-설명-사진
가게-메뉴

 

 

필자는 세 식구이기에 조개전골 2인분만 주문했고, 아들은 조개전골 취향이 아니기에 사이드 메뉴에서 돈가스를 주문했다. 그런데 2인분이 우리가 느끼기에 2인분이 아니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아실 것이다.

 

 

커다란-조개전골-냄비타이머를-제공하여-정확하게-11분을-맞춰줍니다
조개전골-냄비와-타이머

 

 

11분이란 꽤 오랜 시간을 그냥 가만히 앉아 있기엔 지루할 것이다. 그것을 아는지 식당에서도 별도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바로 열무김치 보리밥! 보리밥은 별도의 밥솥에 항상 구비되어 있기에 언제든 맘껏 먹을 수 있고 열무김치 및 각종 밑반찬도 셀프바에 구비되어 있어서 기호에 맞게 잘 비벼서 먹으면서 시간을 기다리면 될 것으로 보인다.

 

 

셀프바에-구비된-보리밥솥셀프바에-비치된-밑반찬셀프바에서-가져온-음식으로-만든-열무김치-보리밥
셀프바에-구비된-보리밥과-밑반찬

 

 

맛있게 보리밥을 먹으며 타이머만 보고 있던 찰나. 드디어 뚜껑이 개봉이 되었다!!

 

 

메인메뉴인-조개전골의-푸짐한-모습조개를-치즈에-푹-담궈서-먹으면-맛이-일품
조개전골-모습-및-치즈

 

 

대왕 가리비부터 대왕조개 및 전복까지 조개류란 조개류는 모두 포함되어 있는 어마무시한 양이다. 여기에 오징어도 한 마리 푹 담겨 있는데 냄비 뚜껑 개봉과 동시에 사장님께서 직접 오징어를 먹기 좋게 잘라주신다. 즉 그냥 퍼다 담고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된다는 뜻! 여기에 사이드 메뉴로 시킨 돈가스도 나쁘지 않았다. 한 그릇 다 비움과 동시에 조개전골 안에 있는 어묵까지 야무지게 다 해치우셨다. 여기에 피할 수 없는 알코올! 필수다.

 

 

조개전골과-같이-마신-청하
청하

 

 

  • 물론 소개받아서 갔지만 크게 기대하지 않았던 조개전골. 기대 그 이상이다! 무엇보다 양이 어마무시해서 정말 배불리 먹을 수 있다!!
  • 그렇다고 절대적으로 양만 많은 것도 아니다. 해산물들이 아주 실하고 알맹이가 두툼했다. 같이 나온 오징어 역시 전혀 질기지 않고 야들야들하게 적절하게 씹는 맛도 있는 그런 좋은 오징어였다.
  • 조개전골에는 청양고추가 들어가는 데 필자처럼 매운 것을 잘 못 드시는 분들이라면 빼서 별도로 달라고 해도 되니 기호에 맞게 나온 청양고추를 적절히 넣어서 드시면 될 듯
  • 압권은 중앙에 배치된 듬뿍듬뿍 치즈! 먹어도 먹어도 끊임없이 치즈가 나온다!!
  • 안주가 좋아서인지 술이 좋아서인지 술을 마셨다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음! (기분 탓인가...)
  • 가게의 유일한 단점은 음식이 아닌 주변 인프라! 여기는 살인적으로 복잡한 지역이다. 식당에서 멀리 계신 분이라면 차를 가져와서 주차하기가 상당히 쉽지 않은 미션 중 하나. 주로 6시부터 본격적으로 붐비기 시작하므로 조금 일찍 서두르시는 걸 추천드림! 뒤늦게 오시게 되면 주차 장소 자체가 없거나 식당에서 아주 멀리 떨어진 곳에 주차할 가능성이 매우 높음.

 

이상 아주 푸짐하게 한 상 제대로 차려먹은 품질 좋은 해산물이 일품인 택이네 조개전골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다.

 

 

(본 포스팅은 업체에 일절 위탁받거나 그 어떠한 것도 제공받지 않은 내돈내산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