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부산 모임에서 비 오는 날을 빌미로 열심히 소주잔을 들이켜면서 다소 위에 무리가 오는 것을 간파한 우리다. 그러하기에 다음 날 해장이 필수적이었는데, 전통 토렴 국밥이라는 말에 걸맞게 깔끔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국밥집이 있어서 소개해보고자 한다. 위치도 엘시티 및 해운대 해수욕장 근처이기에 지인 및 친지 분들과 모임에서 열심히 들이키신 분들에겐 안성맞춤인 식당이라 생각된다.

 

 

▶ 주말 해운대 모임 시 점심으로 추천할 만한 대구탕 맛집

 

[부산 해운대 맛집] 해운대기와집대구탕 본점

얼마 전 부부 동반 모임으로 부산 해운대에 다녀온 적이 있다. 4월 마지막 주 주말이었는데 모처럼 만에 모임이라 들뜬 마음이었으나 그날은 공교롭게도 봄비가 엄청나게 오는 날이기도 했다.

alwayswithyou.tistory.com

 

 

▶ 주말 해운대 모임 시 저녁으로 추천할 만한 해산물 구이 맛집

 

[부산 청사포 맛집] 청사포 도희네

4월 마지막 주 주말 비가 거나하게 오더니 저녁 먹을 시간에는 비가 잠잠해지기 시작했다. 오전에 비로 인해 바다 구경을 제대로 못했었는데 저녁도 먹을 겸 겸사겸사해서 우리는 청사포로 향했

alwayswithyou.tistory.com

 

 

 

가게 위치

 

가게 위치는 부산 해운대구 중동 948-5이며, 아래 지도와 같다. 가게는 우연히 그 길을 많이 걸어가다가 인파가 많기에 한 번 먹어보자고 해서 거의 충동적으로 가게 된 곳이다. 사실 원래는 근처 복국이 유명하다기에 복국집을 가려고 했었던 우리다. 그러나 몸도 힘들고 당장 해장이 필요하다는 전원 일치 합심하에 찾아간 곳이기도 하다.

 

 

 

 

엘시티 단지 옆 길이자 바닷가 쪽으로 쭉 내려오다 보면 왼쪽 편에 가게가 위치해 있다. 우리가 찾은 날은 일요일 오전 10시경이었지만 많은 관광객으로 인해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운 좋게도 우리가 갔을 때는 바로 자리가 났지만 바로 그 뒤에 사람들이 더 몰려오면서 웨이팅을 하는 분들도 적지 않았다. 시기적절하게 잘 맞춰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가게 입구 전경
가게 입구 전경

 

 

내부는 한 개의 홀로 넓게 구성되어 있다. 따로 셀프바가 조성되어 있기에 국밥을 드시며 깍두기 등을 눈치 없이 원 없이 드실 수 있다. 또한 야외에도 자리가 조성되어 있어서 날씨 좋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날에는 야외에서 드시는 것도 운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가게 내부 모습가게 중앙에 비치된 셀프바
가게 내부 모습 및 가게 중앙에 비치된 셀프바

 

 

가게 외부에 마련되어 있는 야외정원(1)가게 외부에 마련되어 있는 야외정원(2)
가게 외부에 마련되어 있는 야외정원

 

 

 

돼지국밥 솔직 후기

 

돼지국밥 집이니 만큼 다양한 국밥들이 주요 메뉴다. 기호에 따라 돼지, 내장, 살코기, 섞어, 따로국밥으로 주문하여 드실 수 있고 각종 수육도 판매하고 있다. 필자는 가장 기본 메뉴인 돼지국밥을 시켜서 먹었다.

 

 

극동돼지국밥 메뉴
극동돼지국밥 메뉴

 

 

돼지국밥돼지국밥과 같이 나온 기본 반찬들
돼지국밥과 같이 나온 기본 반찬들

 

 

  • 상호명에 따라 부산식 전통 토렴 국밥이라 그런지(사실 정확하게는 잘 모른다...) 짜게 먹지 않는 필자에게 안성맞춤인 돼지국밥. 기본 간이 거의 없어서 기호에 맞게 새우젓 등을 적절히 섞어서 드시길 추천
  • 돼지국밥이지만 일부 식당에 가면 건더기가 거의 없는데 여기는 사진에서와 같이 밥만큼이나 돼지고기들이 가득하다
  • 깍두기, 김치와 함께 오이고추와 양파까지 셀프바에서 무한 리필이 가능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 우리가 방문한 시각은 오전 10시경이었는데도 많은 인파와 함께 가족 단위로 방문하여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 우리 옆 테이블에는 외국인 단체 관광객이 자리 잡기도 했다. 자극적이고 매운 것을 잘 못 먹는 외국인들에게도 안성맞춤일 듯
  • 술 취한 위를 다스리는 데 해장용으로 이만한 국밥은 없었던 듯. 모임 인원 8명 모두 제각각 기호에 맞게 국밥을 먹었으나 중상위 이상의 총평을 내릴 수 있었음. 눈대중으로 찾아간 곳이지만 복국이 딱히 생각나지 않은 괜찮은 맛.

 

 

해운대 해수욕장 전경
해운대 해수욕장 전경

 

 

이 가게의 최대 장점은 맛도 맛이지만 바로 위치가 아닌 가 한다! 조금만 길 따라 더 내려오면 시야가 확 트이는 해운대 해수욕장이 바로 보인다. 엘시티 및 고급 호텔들이 자리 잡고 있기에 카페들도 많이 위치해 있어서 식후 커피 한 잔 하기에도 제격이다. 그 전날에는 비가 엄청 쏟아져 내렸지만 일요일에는 구름 한 점 없는 아주 맑고 선선한 날씨여서 바다를 보며 소화를 시키기 딱 좋았다. 이상 부산에서 모임으로 마무리로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 일품인 해운대 극동돼지국밥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다.

 

(본 포스팅은 업체에 일절 위탁받거나 그 어떠한 것도 제공받지 않은 내돈내산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