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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테슬라의 사이버트럭(Cybertruck)이 처음으로 생산되었습니다. 해당 소식은 테슬라의 공식 트위터 개정을 통해 발표되었으며, 생산 위치는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 위치한 기가팩토리입니다. 이러한 발표로 인해 주가도 프리장부터 들썩이기 시작했습니다.

 

 

테슬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첫 번째 사이버트럭 생산 소식 발표

 

사이버트럭-첫-번째-생산-소식-by-테슬라-공식-트위터

 

 

현지시간으로 지난 토요일인 7월 15일 테슬라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첫 번째 사이버트럭의 생산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는 사이버트럭을 주문한 고객에게 처음으로 인도됨과 동시에 대량 생산의 서막을 알리는 역사적인 날이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일론 머스크 역시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해당 트윗을 인용하면서 테슬라 팀의 놀라운 성과를 축하하기도 했습니다.

 

생산 위치는 지난 1분기 실적발표에서 알린 바와 같이 텍사스에 위치한 기가팩토리였습니다. 당시 텍사스 기가팩토리에서는 사이버트럭을 생산하기 위한 장비 설치가 계속 순조롭게 진행 중에 있다고 알린 바 있으며, 첫 번째 사이버트럭이 생산되기 전에는 사이버트럭 프레임 이미지가 미리 노출된 바 있기에 많은 테슬라 팬들 및 주주들은 일찌감치 기대감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사전 주문량만 약 170만 건! 자동차 업계 판도를 뒤흔들 기대주이자 야심작

 

사이버트럭의 예약 주문량은 매체마다 다르지만 작년 11월까지 160만 대가 주된 주문 예측량이었지만, 올해 초 한 매체는 사전 주문량이 170만 대 이상이라고 예상한 바 있습니다. 어찌 되었든 최소 150만 대 이상이 사전 주문이 걸려있는 것은 분명해 보이는 사실입니다.

 

 

사이버트럭의 차종은 픽업트럭입니다. 해당 차종은 사실 국내에서는 생소하고 비인기 차종이기도 하지만, 북미지역에서는 SUV보다도 더 선호되는 차량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올해 1분기 테슬라의 모델 Y에 베스트셀링카의 칭호를 넘겨주기 전까지는 포드 사의 F-150 Series가 무려 46년 연속으로 제일 잘 팔리는 차량이었습니다. 물론 올해 아직 기간이 많이 남아있는 만큼 47년 연속이 될 수 있는 여지도 남아있긴 합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Cybertruck: 픽업트럭 시장 규모로 알아본 사이버트럭의 잠재적 밸류에이션

 

테슬라 사이버트럭(Cybertruck): 픽업트럭 시장 규모로 알아본 사이버트럭의 잠재적 밸류에이션

"글로벌 픽업트럭 시장은 2021년에 1,815억 1천만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예측 기간(2022-2028) 동안 4.7%의 CAGR로 2028년까지 2,539억 3천만 달러의 가치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 픽업트럭(Pickup truck)은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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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이러한 추세를 이어받아 자연스럽게 포드 F-150 Series에서 사이버트럭으로 인기차종이 옮겨가지 않겠느냐는 전망이 지배적이었지만, 놀랍게도 테슬라의 또 다른 인기 차종이자 SUV인 모델 Y가 올해 1분기에 1위로 등극하게 된 것입니다.

 

 

지난 주말 테슬라 관련 주요 뉴스 정리: 2023년 1분기 베스트셀링카 & 포드와 슈퍼차저 파트너십

과거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의 모델 Y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자동차가 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그러한 말이 서서히 현실이 되어가고 있는 모양이다. 올해 2023년 1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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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시무시한 성능을 가진 사이버트럭

 

사이버트럭은 지난 2019년부터 올해 출시 전까지 상당히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6월 말경에 테슬라 수석 디자이너인 프란츠 폰 홀츠하우젠(Franz von Holzhausen)을 통해 공개된 모습이 사실상 이번에 첫 번째로 생산된 차량임에 적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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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00 파운드에 달하는 페이로드 용량과 최대 14,000 파운드의 견인 등급을 가지며 100 입방피트(약 2.83 리터) 가량의 외부 보관 공간이 포함됩니다. 또한 사이버트럭은 최대 지상고가 16인치(406mm)에 접근각 35도, 출발각이 28도에 달해서 오프로드에서 엄청난 강점을 가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치는 일반적인 픽업트럭의 표준에 비해 얼마나 높은 스펙을 가지고 있는지 비교를 통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픽업트럭-표준
avtotachi.com 제공

 

표 1. 픽업트럭 표준과 테슬라 사이버트럭 스펙 비교

구분 픽업 트럭 표준 사이버트럭
접근각 30º 35º
출발각 24º 28º
지상고 205mm 406mm

 

여기에 사이버트럭은 제로백(시속 100km에 도달할 때까지 시간)이 2.9초인 것으로 드러나 엄청난 차량 크기와 풍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가속 성능까지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집니다. 따라서 사이버트럭은 광활한 평지와 자연이 많은 북미지역에서는 활용도가 매우 높은 교통수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마치며

 

지난 금요일 경제성까지 지닌 모델 Y RWD 출시와 주말 사이버트럭의 첫 번째 출시까지 연달아 좋은 소식이 나오면서 월요일 아침부터 한국의 프리장에서는 기대감으로 인해 프리장에서 한 때 3% 이상 주가가 상승하기도 했습니다.(지금은 많이 떨어진 상태) 아마도 이런 기대감이 한국시간으로 이번 주 목요일에 있을 테슬라의 실적 발표와도 맞물려서 생긴 현상이라고도 생각됩니다.

 

 

그러나, 이번 달 말일에는 FOMC와 함께 연준의 금리결정이 예정되어 있고, 지난 5월과는 달리 7월에는 금리 인상을 예상하는 이들이 지배적으로 많은 상황입니다. CME FED와치에서도 금리 인상 가능성을 96% 이상 보고 있기에 금리 인상은 기정사실이라고 생각되는 만큼 단기간의 변동성이 아주 클 가능성이 있기에 좋은 소식에도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좋은 자산을 차곡차곡 모아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일론 머스크가 말했듯이 단기간에 변동성은 어찌할 수 없지만, 그의 그간의 말과 행동처럼 장기간의 성장과 이익은 보장될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하며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성투하시길!!

 

"사람들이 마진 대출을 조심하도록 조언하십시오. 테슬라는 항상 변동성이 큰 주식이었으며 종종 명확한 운율이나 이유가 없었습니다. 우리는 장기적인 가치 창출에 대해 확신하지만 주식 시장의 조울증 특성을 통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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